거상 무자본 육성법

- 돈은 없지만, 시간은 많은 유형 -




이제는 올드 게임 중의 올드 게임, 한 번도 안 해본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해본 사람은 없다는 온라인게임 거상입니다. 그래서 제가 아직도 거상 주위를 지박령같이 맴도나봅니다. 사실상 신규 유저는 거-의 없지만, 그래도 오랫만에 복귀하거나 방학 때 잠시만 하는 거라 캐쉬 사용하기 싫은 분들을 위해 정말 간략하게 적어봅니다. 즐겜 유저에겐 고난의 길이 될 수 있습니다.


- 스타트 국가 : 중국, 스탯은 올지

- 육성 요약 : 청랑 이빨 1,000개 모으기


포인트는 순비연의 빙벽술을 활용한 무한 청랑 사냥입니다. 빙벽을 못 치시는 분들은 약간의 연습이 필요합니다만 몇 번 해보시면 간단합니다.

캐릭터를 육성하면서 가장 지루하지만, 초보자들이 쩔 구걸 없이 성장하기 가장 빠른 코스이기도 합니다.







본캐릭터 1 - 80

시작부터 퀘스트를 깨다가 200-400만 정도 돈이 모이면 100렙 사술사 구매하고, 나머진 1짜리 고용해서 위처럼 만듬.

퀘스트로 받은 제갈공명을 끼워놔도 괜찮지만, 빙벽사냥할 때 사실 힐은 잘 안쓰이니 생략해도 괜찮음.

순비연은 도술사 1렙짜리 사서 키워서 전직해도 되고, 100렙정도 도술사를 구매해서 전직해도 됨.

(스탯은 짐꾼은 올힘, 나머지는 올지력)



본캐릭터 80 - 120

파르파티가 생겼으면 바로 유명계로 가는데, 만약 전투력 1만이 안되서 입장이 안 될 경우엔 원공의 숲으로 가서 사냥함.

원공의 숲의 원공한테 나오는 환수의 혼은 개당 450만-500만인데, 드랍율이 낮음.

유명계의 이무기, 염라대왕한테 나오는 유명계석은 개당 130만-150만인데, 드랍율이 높은 편임.

(※ 나오기 전에 환수의 혼은 15개 정도, 유명계석은 50개 정도 득하고 이동해야함)

만약 사술사를 샀는데 어디서 전직하는지 모르거나 사냥터 위치 모르면 아래 클릭해서 확인.



[tip] 사술사 및 인도용병 전직 따라하기

[tip] 원공의 대나무 숲 / 유명계 가는 법



본캐릭터 120 - 150(200)

위 사냥터에서 드랍템을 정리하고, 사두지팡이를 구입함. (약9000만 전후, 태왕섭 기준)

레벨 120이 되면 대만에 있는 백호림에 입성하여 청랑 사냥을 함. (가는 길은 아래 지도 참조)

1차 목표는 본캐릭터 레벨 150까지이고, 자기가 근성이 넘치면 200까지 진행함.

위에서 적어놓은대로 이빨 1,000개 먹는다 생각하고 하면 됨. 1,000개 상재하면 6억 5천만임.





주의할 점은 여기서 사냥할 때는 도발부를 쓰고 사냥해야 효과적인데, 그 이유는 청랑이 1마리만 붙을 경우 아래와 같이 맵이 나올 확률이 높아서, 빙벽을 치기가 까다롭기 때문임. 물론 제가 살고 있는 태왕서버 같은 경우엔 도발부 없어도 4-5부대씩 붙으니 오히려 먹으면 적자임. 백호나 주작, 현무 서버는 도발부 필수.




본캐릭터 전직 후 1 - 120

전직을 하려면 전직퀘스트를 하고, 전직증서를 받게 되는데, 일단 사용하지 말고 불사신부와 삼색채경단을 여유롭게 구매함.

그리고 자금 사정에 맞게 아이템을 세팅하고, 백호림에 들어가서 전직증서를 사용함.

만약 죽으면 다시 못들어오기 때문에, 불사신부가 다 사라지기 전까지 120을 찍어야함.

특성은 신체단련만 찍음.


(※ 만약 근성으로 200까지 했으면, 악령면/해왕갑옷/기태셋/대흑천가락지는 구매해서 끼고 전직하는 것이 좋음. 안되면 기태셋만이라도 착용하고 전직해야함.)


본캐릭터 전직 후 120 - 200

이 때쯤 되면 하고 싶은 거 하면 됨. 제대로 이어가고 싶다면 본 블로그에 다른 글 참조 바람.




사실 개인적으로는 별로 안 지루한 코스이긴한데, 많은 분들이 지겹다고 하시는 코스입니다. 그래도 거상에 대해 깊게 공부 안하고, 쩔구걸 안하고, 돈구걸 안하고, 캐쉬 안쓰면서 가장 빠르게 레벨업 할 수 있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05-03 18:16